15가지 수원추나요법에서 일하는 비밀스럽고 재미있는 사람들

예능인 전**씨의 본인의 선택한 비혼 출산이 큰 주목을 취득했다. 안**씨는 난소 연령대가 48살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평생 후세를 가지지 못할 수 있다는 불안감에 일본의 한 정자은행에서 기증받은 정자로 임신을 수원추나요법 시도했고, 지난해 11월 아들 젠 출산 소식을 보도했다. 그녀의 자신만만한 본인의 선택한 비혼 출산이라는 선택에 대부분인 이들이 지지를 보냈다. 

임신과 출산은 그 자체로 거룩한 축복이다. 그런데 새로운 생명을 품고 있는 임신 기간은 남성의 몸에 많은 변화를 준다. 대표적인 것이 허리 통증이다. 아이가 커가면서 복부쪽으로 무게중심이 이동하면서 척추에 무리를 줘 요통을 겪는다. 실제 임산부 10명중 7명은 임신시간 중 허리 통증을 경험했다는 통계도 있다.

임신 기간 중 허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하다. 제일 먼저 늘어난 체중에 척추 주변 근육과 인대가 적응하지 못해 통증이 발생한다. 또 서서히 불러오는 복부를 지탱하기 위해 척추가 앞쪽으로 과도하게 휘어지는 ‘척추전만증도 원인이다. 척추전만증이 심해지면 정상적인 척추 라인이 무너지고 압박이 가해져 ‘요추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로도 이어질 수 있다. 호르몬도 허리 통증에 영향을 미친다. 임신 중 다량 분비되는 ‘릴렉신 호르몬은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점점 커지는 자궁을 무리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다만 이로 인해서 척추를 진정적으로 유지해 주는 근육과 인대의 결합력이 떨어지면서 허리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문제는 대부분의 임산부가 태아를 생각해 허리 통증을 무조건 참고 견딘다는 점이다. 진통제 조차 꺼리면서 행복해야 할 임신 기간은 인내의 기간으로 변한다. 임신 중 허리 통증을 방치하면 만성으로 악화해 출산 후에도 삶의 질이 약해진다. 따라서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의 허리 통증 처치를 위해 침 요법이 대안으로 이목받는 배경이다. 침 치료는 화학적인 약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통증을 서둘러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요즘엔 임신 중 침 치료가 안전하다는 공부결과도 나왔다. 자생한의원 척추관절 테스트소가 임신 중 침 요법의 안전성을 살펴본 결과 침 처치는 조산•사산•유산 등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 테스트팀은 국민건강보험 표본코호트 데이터베이스에서 2003년부터 2012년 사이에 임신 진단을 받은 여성 2만 799명을 표본으로 침 처치의 안정성을 살펴봤다.

그 결과 임신 중 침 처방을 받은 임산부와 침 처방을 받지 않은 임산부의 분만 결과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없음을 확인했다. 당뇨병·고혈압 등 고위험 임산부 그룹 반대로 침 치료가 분만 결과에 미치는 유익한 차이가 없었다. 침 처방의 안전성이 실험를 통해 입증된 만큼, 침 치료가 임산부의 허리 통증을 치료하는 보다 효율적인 수단이라는 의미다.

image

임산부는 허리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 임신 초기 무리한 운동보다 간단하게01 맨손체조나 스트레칭으로 척추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 것이 좋다. 태아가 활발해지는 임신 중기에는 특출나게 허리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조심하며 따뜻하게 허리를 찜질해 혈액순환을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임신 후기에는 잠을 자는 야간에 허리 통증이 생성하기 쉽다. 올바른 자세로 누워 잘 경우 자궁이 대정맥을 눌러 압력을 상승 시키고 요추 신경으로 가는 혈류를 저지하기 때문이다. 이런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수원추나요법 경우는 옆으로 편안히 누워 다리 사이에 베개나 쿠션을 끼우고 자는 것이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

임신과 출산은 엄마와 아이 두 현대인의 생명을 보호하는 거룩한 과정이다. 주변 가족, 더 나아가 사회 전반의 친절한 관심과 배려가 임산부의 건강을 지킨다는 것을 잊지 말자.